오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경기도 최종 승인…사업탄력 전망
상태바
오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경기도 최종 승인…사업탄력 전망
  • 임현상 기자
  • 승인 2020.06.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원도심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재생사업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
오산시의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경기도의 최종 승인을 받아 도시균형발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은 오산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의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경기도의 최종 승인을 받아 도시균형발전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사진은 오산시청사 전경. (사진제공=오산시)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오산시가 추진 중인 도시재생 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오산시에 따르면, ‘오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이 지난 18일 경기도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에 따라 오산시는 도시재생을 위한 기본 틀을 세우고, 도시재생 비전 및 목표를 제시해 지속적인 도시재생 사업 추진을 위한 토대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산시는 이번 도시재생 전략계획 승인을 통해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및 2020년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돼 노후된 원도심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신도심과 함께 원도심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재생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승인된 도시재생전략계획을 기반으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을 최대한 조속히 수립해 올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오산시는 5월 말 경기도 도시재생위원회 조건부 의결내용을 보완했으며, 경기도 승인조건을 반영해 공람공고 및 열람기간(30일) 등을 거쳐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전략계획 수립권자인 지자체에서 국가도시재생 기본방침을 고려해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 사업, 프로그램 및 유·무형의 지역 자산 등을 조사·발굴하고,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기본계획이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