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콘서트’ 개최
상태바
서울시의회,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콘서트’ 개최
  • 임현상 기자
  • 승인 2019.12.10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 알아야 바꾼다!’ 부제로 지방의회 위상 정립 및 지방분권 실현 내용 담아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는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리얼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임현상 기자)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는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리얼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임현상 기자)

[세무뉴스] 임현상 기자 =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가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지방분권TF는 10일 오후 서울시립미술관 전시동 지하 세마홀에서 ‘지방분권, 알아야 바꾼다!’라는 부제로 지방분권 아카데미 ‘리얼 콘서트’를 개최했다.

콘서트형식의 문화공연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 지방의회 의원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존의 강의 형식의 교육이 아닌 토크쇼, 연극공연, 퀴즈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분권 실현 필요성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진행됐다.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의 인사말에 이어 진행된 토크쇼에서 김정태 지방분권TF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지방분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지방분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방분권 실현이 곧 시민의 삶을 바꾸는 길이라는 인식이 널리 확산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토크쇼 후 진행된 연극공연에서는 지방의회의 숙원 과제인 ‘정책지원 전문인력의 도입과 인사권 독립’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전문 배우와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형식의 공연을 통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지방분권TF는 “이번 지방분권 콘서트를 통해서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 형성뿐만 아니라 서울시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참여한 지방의회의원 및 관계자들의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는 지방분권 7대 과제 마련, 지방의회법 국회 공동 발의 및 서울시의회 책임성·청렴성 강화를 위한 자정결의안 등 지방의회의 위상정립과 지방분권의 실현을 목표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taxnews@tax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